2011. 11. 7.

남자들을 위한 여성 주요 성형 구분법.

요즘 정말 쌍커플은 악세사리고 보톡스는 미용으로 불릴정도로 성형이 일반화 되어가고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남성분들은 여성의 성형 여부를 잘 구분 못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물어보는 친구들도 참 많구요... 사실 성형 여부는 왠만한 눈썰미 아니면 일반인분들은 알기 좀 힘든부분들도 있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여성 부위별 성형 여부 판가름 방법(눈 코 가슴 등 주요 부분들만 추렸습니다.)
(사실 특별할것 없는 저처럼 미대 조소를 전공한 학생들은 왠만하면 다 보이는 부분들이니다만...)

사실 제가 성형외과 의사도 아니고 수술의 종류와 전문 용어는 잘 모르기 때문에 그 부분은 감안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물론 아래 방법으로 모든 성형을 판가름 할 순 없습니다. 
사실 코 모양 같은 경우는 전체적인 광대라인과 그에 따른 코모양으로서 판단 하는편이 정확한데 이러한 방법들을 밝히기엔 글이 너무 길어질것 같아서 생략합니다.

ps. 이 글은 성형이 옳다 나쁘다를 주장하기 위해서 쓴 글이기 보단 누구든 자신이 사랑하는 혹은 결혼은 준비하고 있는 상대방에 대한 기본적인 올바른 정보는 알아야 한다는 취지에서 쓰는 글임을 밝힙니다.

남성에 대한 성형여부는 생략합니다. 사실 여성보다는 구분하기가 좀 힘든편이기 때문에..
(남성은 얼굴 선이 기본적으로 강하기 때문에 성형이 티가 잘 안나는 경우가 많거든요, 
제가 남자라 굳이 그런거까지 관심 안두는거일 수 도 있겠지만...)

눈 성형 여부 알아보기. 

쌍꺼플
쌍꺼플은 눈 커플을 절개하는 절개술과 보통 찝는다고 표현하는 매몰법이 있습니다.
-보통 눈두덩이에 살이 많은 사람일 경우에 매몰법으론 쌍꺼플 라인을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절개술을 하는데 이는 쉽게 눈에 띄지만 매몰법으로 찝은 쌍꺼플 같은 경우엔 눈을 반쯤 감기전엔 구분하기 쉽지 않습니다. 성형 안한 쌍커플은 반쯤 감았을때 쌍꺼플 라인이 사라지거나 자잘한 라인들이 눈에 많이 있습니다.

절개술 구분방법
절개술은 위에서도 밝혔듯이 눈두덩이에 살이 많은 사람들이 주로 하기때문에 일반적인 쌍꺼플같지 않게 쌍꺼플 잡힌 라인이 두껍고 진하거나 눈을 감았을때 진한 쌍꺼플 라인에 따라 흉터(?)가 남습니다.

2NE1의 박봄씨 쌍꺼플- 눈두덩이에 살이 있으신 편이기때문에 절개 하셨을듯 하구요 
눈 밑 애굣살이 어색한걸로 봐서 그부분도 하셨을듯 물론 코도 전체적으로 다 하셨구요..


매몰법 구분방법
매몰법은 그냥 뜬눈으로 봤을때는 티가 잘 안나는 편이구요 눈을 반쯤 감았을때 확연한 하나의 라인으로 쌍꺼플이 잡혀있으면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정려원씨 앞트임+쌍꺼플- 자세히 안보이지만 앞트임한 눈이구요 쌍꺼플도 진짜 쌍꺼플은 눈을 반쯤 감았을때 저렇게 진하게 한줄로 생기지 않는답니다. 역시 코도 하셨구요...


앞트임, 뒷트임
앞트임은 요즘 많은 사람들이 큰눈을 선호하기 때문에 간간히 눈에 띄는대요 구분하기가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하지만 뒷트임은 역시 성형후에 뚜렷한 어색함이 없기 때문에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앞트임 구분방법
일반적인 보통 눈은 눈 안쪽부분을 봤을때 눈 아랫커플이 눈 윗커플 안쪽으로 살짝 들어가있습니다. 반면에 앞트임을 한 경우에는 윗커플과 아랫커플이 같이 만납니다.

#참고로 최근에 기억나는 앞트임하신 연애인으로는 이시영씨(허각씨 뮤비에서 얼굴 클로즈업으로 씬이 있는데 깜짝놀랐다는ㅋ)와 신세경씨(푸른소금 보면서 봤더니 세경씨도 앞트임을 하셨더라구요...ㅠ_-) 등이 떠오르네요...


앞트임한 눈-눈 안쪽의 아랫커플이 윗커플 안으로 들어가지 않고 동일하게 만납니다. 
이거 사실 가까이에서 보면 쫌 징그러워요..ㅠㅠ

신세경씨 앞트임-눈안쪽 바로 보이시죠?

김태희씨 과거사진이라는데-역시 앞트임여부가 확실히 보이네요...ㅠㅠ 콧대도 건드신듯 한데...

코 와 이마 성형 여부 알아보기. 
보통 코는 이마를 볼록하게 하는 수술과 같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코만 높이게 되면 상대적으로 코에서 이마로 이어지는 라인이 어색해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옆에서 봤을때 볼록 튀어나온 이마와 함께 코 끝으로 갈 수록 높아지는 일명  S라인이 나온다면 코와 이마를 같이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입체적인 옆라인을 만들기 위해 턱에도 보형물을 넣기도 합니다.

콧대(눈 사이 코 부분)
우리나라 사람은 대부분 콧대가 낮은 얼굴형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을 수술로서 높이려고 하는데요 콧대부분을 수술로서 높이게 되면 눈 사이에 콧대가 마치 각이 진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또한 눈도 살짝 안쪽으로 몰리게 되지요 사실 정상적인 동양인은 눈 사이 콧대가 낮습니다. 가장 구분하기 쉬운것은 일반 사람은 옆에서 봤을때 코중간부분이 살짝 튀어나온 부분이 있는데 수술을 하면 이부분이 없어지게 됩니다.(사람에 따라서 잘 안도드라지는 사람도 있지만 코가 높고 이 튀어나온게 없다면 수술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대가 넓은 사람이 코가 높은 경우도 수술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코끝
보통 콧대를 높이면서 이부분도 같이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코끝과 콧대 가 같이 수술이 되야 전형적인 성형 코가 완성이 되기 때문입니다. 코끝은 구분하기 쉬운 방법으로 콧구멍 윗쪽과 코 끝까지의 거리가 긴게 처음 봤을때 가장 눈에 띄고 옆에서도 보았을때 콧볼이 시작되는 부분과 콧대 끝의 길이가 일반인보다 긴편입니다. 또 보통 돼지코를 할때 만지는 부분에 손을 대었을때 연골이 양쪽으로 나눠진게 느껴지지 않으면 코 양쪽 연골을 집어서 좀더 날렵하게 보이는 수술을 한 것입니다.


이마
이마를 볼록하게 수술하지 않은 이마는 옆에서 보았을때 눈섭 위부터 평평한 부분이 있다가 머리카락이 시작 되는 부분 좀 전부터 동그랗게 말려있는 라인이 보입니다. 하지만 이마에 보정물을 넣어 볼록하게 만들면 이 평평한 부분이 없어지고 옆에서 보았을때 머리카락이 시작되는부분까지 동그랗게 곡선을 그리게 됩니다.


한혜진씨 옆모습-보시면 코 가운데 부분이 살짝 튀어나온게 보이실껍니다. 
이마도 옆에서 살짝 평평한 부분이 있는 부분이 보이시죠? 성형 안한 코와 이마입니다.


콧대를 세운 코- 위의 한혜진씨와 다르게 볼록한 부분이 없습니다. 


서우씨- 성형외과 의사들이 가장 잘된 케이스로 뽑는 성형 미인이라죠? 
이마와 코끝까지 이어지는 S라인이 보이실겁니다. 위의 한혜진씨 옆모습과 비교해보시면 대충 감이 오실껍니다.
귀에서 턱까지 떨어지는 라인도 경사가 많이 심한걸로 봐서 광대쪽도 손을 댔나보네요.





보톡스나 필러
사실 위의 외과적 수술이 아닌 보톡스나 필러같은 보형물을 넣은 경우에는 쉽게 알기가 힙듭니다만 비슷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슴 성형 여부 알아보기.

요즘 가슴성형 엄청 하죠? ㅋ 연예인들은 뭐 필수가 되있는듯 합니다.ㅋ 가슴성형은 예전엔 겨드랑이쪽에 흉터가 남는다고 하는데 그건 잘 모르겠구요. 제가 아는 방법은 상의 탈의 상태에서 한쪽팔을 들면 일반 가슴은 들린쪽 팔의 가슴이 들리지만 수술한 가슴은 그냥 수평으로 그대로 있습니다. 또한 이건 좀 힘들텐데 수술하지 않은 가슴은 가슴 근육에 따라 옆에서 보았을때 쇄골에서 가슴라인까지 쭉 이어져있지 않고 살짝 튀어나왔다 들어간다음에 가슴이 시작됩니다.


이쯤에서 포스트를 마치고 기타 궁금한 부분들이 있으신 경우엔 리플을 남겨 주시면 추가토록 하겠습니다.

댓글 24개:

  1. 저 앞트임 안한 여자지만 눈사진4장 있는 눈모양처럼 어머니께 물려받아 오해받는 입장에서 근거가 없이 지극히 주관적인 글입니다.

    답글삭제
  2. 눈사진4장과 흡사해 눈앞트임 오해받은 경험이 있는 입장에서 이글은 근거 없이 지긐히 주관적인 글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맞습니다. 앞트임을 안해도 간혹 저런 눈 안쪽 모양을 갖는 분도 있으십니다.
      그리고 지극히 주관적인 글 인것 또한 맞습니다.
      개인이 오해를 받은 경험이 있다고 저런 눈 안쪽 모양을 갖고 있는 한국인 10명중 원래 그런 사람이 많을까요 수술한 사람이 많을까요?

      삭제
    2. 그러면 김태희가 앞트임이라는 말도 성립이 안되네요 몇만명의 연예인중에 한명을 꼽았으니까..
      글쓴이 개논리 甲 글내리시죠

      삭제
  3. 턱뼈 깎는거랑, 광대뼈 성형도 알려주세요.. 한국여자들 1년에 수만명이 하는 수술들인데..

    답글삭제
    답글
    1. 광대는 잘 모르겠고 턱뼈는 우리가 손으로 턱 라인을 따라 귀쪽으로 만져나가다 보면 일반인은 살짝 꺾이면서 튀어나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턱뼈 깎은분은 이부분이 없어 옆에서 보았을때 턱에서 귀까지 이르는 라인이 굉장히 가파릅니다.

      삭제
  4. 다른 건 모르겠고 일단 쌍꺼풀은 확신하건대 정확성이 50퍼도 안 될 겁니다.
    애초에 박봄처럼 쌍수 망한 케이스는 남자들도 완전 쑥맥이 아닌 이상 칼자국 바로 보일테니 넘어가고,

    자연스럽게 된 케이스와 성형 안 한 케이스를 놓고 봤을 때

    제 주위사람 중에서도 매몰+절개로 했는데 눈 감았을때 라인 거의 안보이는 사람들 많습니다. 물론 절개는 거의 100프로 자국이 남습니다만, 요즘 기술력으로 매몰은 정말 쌍수 안 한 사람보다 더 자연스럽더군요.
    또 제 주위 절개로 한 사람 중에도 자잘한 라인 같이 있는 사람 많습니다.

    그리고 날때부터 얇은 쌍꺼풀을 가진 사람들은 자국이 안 남지만, 원래 쌍꺼풀이 두꺼운 사람들은 대부분 자국이 남아요. 특히 눈 지방이 어느정도 있는 사람이 두꺼운 쌍꺼풀을 갖고 있다면 무조건 자국 남습니다. 저 또한 그 경우고요.

    그 외에 코나 이마 등에 대해서는 그래도 어느정도 정확한 판별법이 되겠지만
    쌍꺼풀에 대해선 공감가지 않는 부분이 많네요. 그리고 아마 그것이 저만의 생각은 아닐 겁니다..

    답글삭제
  5. 그리고 개인적으로 오히려 뒤트임보다는 앞트임이 구분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앞트임은 눈앞 몽고주름을 터 주는 수술인데 반해 뒤트임은 그야말로 생 살을 찢어서 길이를 늘리는 수술이라 잘 되어도 필연적으로 흉살이 조금 남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속눈썹이 뒷부분에서 뚝 끊기기 때문에 더더욱 알아보기가 쉽고요.

    반면 앞트임 한 사람중에서도 저렇지 않은 사람도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뒷트임을 한 뒤의 결과로 나온 눈은 자연적으로 생길 수 없는 모양인데 반해 앞트임을 한 눈은 서양쪽 사람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눈이죠.
    따라서 요즘 시대에 저런 몽고주름이 없는 눈 또한 우리나라에서도 얼마든지 나올 수 있다는 얘깁니다. (물론 그런 표본들 중 앞트임 미리수를 줄이고 자연스럽게 잘 된 사람이 있을 확률도 높지만..)


    정말로 쌍꺼풀과 앞트임을 한 여자를 알아볼 확률은 복불복..이라 생각되네오

    답글삭제
    답글
    1. 답글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모일수록 좀 더 객관적인 글이 될거라 생각 됩니다.

      삭제
  6. 턱같은경우에는 그 앞에서봤을때 뭔가 제일 바깥쪽에 있는 뼈부분으로 부터 안쪽으로 뼈가 휘어지는데 그게 없고 그게또 눈은 눈두덩이가 두꺼운데 쌍꺼풀있는거 자체가 진짜 부자연스러워 보이고 코도 원래 동양인은 미간사이부터 시작안되고 그쪽살짝아래인데 미간사이부터 시작하면 성형이고 그 눈에있는 살자체가 얇아야하고 눈감고 뜨는 순간에 접힐때가 있는데 그 부분이 티가고. 어쩔땐 눈주의에 뼈만 봐도알죠. 모든 사람들의 공통점에서 벗어난 얼굴의 형태면 완전 특이한 케이스아니면 거의 다 똑같은 얼굴형이구요. 콧벽을 보면 또 그늘지고 딴딴해보이지도않고 전형적인 페이스라인에서 꼭 도드라지게 눈에 띄는 그런 부위가 있죠. 빛에 비췄을때 다티나죠.. 개인적으로는 혼혈이 얼굴 조화가 잘되있죠.. 동양 + 서양의 조합이니까. 티안나게하는 수술을 만들면.. 뭐 그땐 전문적인 사람을 비롯해서 일반인도 구별못하겠죠..

    답글삭제
  7. 제 여친은 일본인인데 한국인보면 대개 성형했다고 생각하더라구요.
    저도 쌍꺼풀있고 코가 높은편인데 눈 감아보라하고 코도 만져보던데요 ㅋㅋ 눈 감았을때 검은 점이 보이면 성형한거라고 알고 있더라구요. 한국인들 성형 좀 자제합시다 제발 ㅎ 성형왕국 오명 좀 벗자구요.

    답글삭제
  8. 이런 글들 때문에 뒤에서 다들 저보고 성형한거라고 뒷담화한거군요. 저 글쓴이분이 쓰신 성형한 눈처럼 쌍커플도 선명하고, 앞도 트여있습니다. 근데 고친게 아니고 저의 어머니, 아버지, 더 올라가 할머니, 할아버지, 외할아버지... 뿐만아니라 이모님, 외삼촌, 고모, 작은아버지, 사촌들도 다 저렇습니다. 아무도 고치지 않았구요. 가족 모두 코도 메부리도 아니고 다들 낮지 않습니다만, 아무도 고치지 않았습니다. 왜 이런 근거도 없는 글을 쓰셔서 고치지도 않은 사람들 피곤하게 하시는 건가요? 사람들이 대놓고 물어보는 것도 아니고 본인들끼리 뒤에서 고친애라며 쑥떡거리는게 얼마나 스트레스인지 아세요? 가족사진을 옷에 붙이고 다닐 수도 없고... 진실도 아닌데 진실인듯 쓰신 글에 불쾌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한국사람들 중에도 소수는 외국인 눈처럼 앞트임한듯한 형태의 눈이 있더라고요 안타깝지만 대부분 그렇게들 성형을 하시는데 어떻게 해요...ㅠㅠ 그리고 코는 높고 낮거나 메부리코를 말하는게 아니라 성형 안한 코는 미세하게나마 중간부분이 넓거나 살짝 튀어나와있습니다. 왜냐면 그 부분까지는 뼈로 구성되있고 밑부분은 연골로 만들어져있거든요 그래서 성형한 코는 돼지코가 안되는거구요 그냥 예쁜 눈코를 가지셨으니 사람들 수근대면 당당하게 돼지코 한번 해주세요~

      삭제
  9. 제 가족 쌍커풀은 반쯤 떠도 라인이 보인답니다. 자연인데도요
    그리고 언니의 이마는 자연인데 평평한 부분 없이 서우 처럼 볼록하고요 ㅎㅎ

    이 글로인해서 제 언니랑 저는 성형한 사람으로 오해받겠네요 ^^ 제대로 정보를 알고 써주세요
    다수가 그러니 소수를 배제한 글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에 올리는 글은 수많은 사람들이 볼것이고 진실의 구분이 어려운 만큼
    글쓴분이 주관적인 의견을 기정 사실화 해 자연은 이렇습니다. 성형은 이렇 됩니다.
    란 말투로 정의를 하시면 피해를 입는 사람은 생각 안하시나 보네요
    다음부턴 포스트를 올린땐 생각을 깊게 하시고 올리시길 바래요 ㅎㅎ

    답글삭제
  10. 이분말 맞는데요? 이분이 잘 써놓셧는데도 표현을잘못한듯
    누호가 보인다고앞틤한거아닌거맞아요 근데 신세경이나 이시영 김태희 눈이클로즈업된걸보면 양눈이 파진게 짝짝이예요 이건 자연이아닌거죠 누호보인다고 앞틤햇다하는게아니라 대표적으로 이다해를 보면 흉이심한케이스이긴하지만 눈앞머리가 짝짝이예요
    자연으로 누호가 보일순잇어도 자연이라면 누호노출정도가 양쪽다 대칭이라는거입니다 저희엄마도 성형안하셧는데
    누호보여요ㅇㅇ

    답글삭제
  11. 이분글 맞는데요? 근데표현을잘못하신듯
    저희어머니도 성형안하셧는데 누호많이 보입니다
    누호가보인다고 앞트임햇다고 하면 안됩니다
    그러나 신세경 김태희 이시영 눈을보면 양쪽눈이 누호노출크기가 확연히 다릅니다 이건자연일때이럴수없습니다
    어느쪽눈은 덜파지고 어느쪽눈은 더파질수가 없다는거지요
    이거는 사람눈 크기가 완벽히대칭될수없다는것과는 또다른얘기입니다 이다해가 대표적이 앞트임 누호노출크기가 다른연예인이구요

    답글삭제
  12. 앞트임 구분하는 글은 좀 정정해야할듯 ㅋ
    저도 저희 아빠도 그럼 . 앞트임 한 눈은요, 이런건 직접 그려줘야하는데. 김태희 눈은 앞트임이 아님
    자연스럽게 쭉 이어진 거마냥 된거는 원래 타고난 눈입니다 저도 그럼
    근데 저기 나머지 분들은 앞트여진 부분이 동그란 모양이거나 푹 꺾여서 들어간 것은 (말로 하려니 어렵네)
    앞트임이 맞네요. 글쓴 분 반은 맞고 반은 틀림 ? 오키요?

    답글삭제
  13. 개소리를 정성스럽게도 적어놓으셨네.

    답글삭제
  14. 우와~ 진짜 전형적으로 피해의식에 찌든 열등 종자의 글이네요!
    솔직히 글 읽으면서 정신박약인가...? 했답니다ㅎㅎ

    답글삭제
  15. ㅋㅋ그냥 맘 예쁜 여자분 만나세요..ㅎㅎ 성형이니 비성형 따지고 있으시고 시간 많으시네요.ㅎㅎㅎㅎ

    답글삭제
  16. 매몰법 성형한 사람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본래 자연 속쌍커풀인사람은 저를 포함해 제 주위 다봐도 반 쯤 감았을때 한라인으로 무조건 생깁니다. 매몰법 알아보는 설명은 속쌍커풀인사람 특징 그대로 쓰신겁니다. 정려원씨가 성형을 한지는 모르겠으나, 성형을 안했다면 속쌍커풀이라 충분히 자연산일 가능성이 높은 눈입니다.

    답글삭제
  17. 매몰법 성형한 사람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본래 자연 속쌍커풀인사람은 저를 포함해 제 주위 다봐도 반 쯤 감았을때 한라인으로 무조건 생깁니다. 매몰법 알아보는 설명은 속쌍커풀인사람 특징 그대로 쓰신겁니다. 정려원씨가 성형을 한지는 모르겠으나, 성형을 안했다면 속쌍커풀이라 충분히 자연산일 가능성이 높은 눈입니다.

    답글삭제
  18. 애초에 피해받는 사람들이 있어도 성형 자체가 저런 형태로 바꾸는 수술이면 이글은 타당 한거지
    그리고 피해받는다는 분들 자신의 얼굴이 ㄹㅇ자연산이면 행복한 거라고 생각하시면 됨니다 굳이 글내려라 하지 마시고 당당하게 난 정말 자연산이거든 멍청아라고 한마디씩 하고 사세요

    답글삭제
  19. 가족 전체가 쌍수 안한 사람입니다. 아버지, 저, 친누나가 자연 외쌍꺼풀인데 모두 눈 반쯤 감았을때 라인 있습니다. 쌍꺼풀 가장 진한 누나가 눈 감았을때도 라인이 제일 진합니다. 저도 눈 끝까지 감아도 옅게 조금 보여요. 우리나라사람들이 쌍수 많이 하는건 알지만 이렇게 써놓으면 쌍수 안한 사람도 오해받을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