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3. 7.

고졸 취업이 확대되고 있는 시기에 대학입학 필요한가???

요즘 고졸 취업자들을 많이 뽑는게 보인다.(고졸 취업자를 많이 뽑지 않는다고 하더손 치더라도 요즘은 대학나와서도 쇼핑몰이나 기타 1인 창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고있음을 감안할때 미리부터 경험을 쌓는 일은 대졸인 사람들보다 유리할 것이다라는 전제 하에 글을쓴다.)

정부 지침아래 고졸 취업자들을 대기업에서도 뽑고 어디서도 뽑고 어짜피 끝까지 공부 안하고 중간에 장사를 하거나 취직을 해서 돈을 벌 바엔 처음부터 상고나 정보고등 실업계 고등학교를 가서 취업 준비를 하고 일선에 일찍 뛰어들어 연봉을 올리는게 훨신 이득이라 생각된다.

대졸이나 고졸이나 일선에서 하는 일들은 새로 습득하고 쌓아가야 하는바... 굳이 대학을 나와야 할까?

솔직히 이건 우리 부모세대들의 잘못이다. 아직도 텔레비젼을 보면 부모들이 자식들에게 "너 서울에 있는 대학만 들어가면 원하는거 다해줄께"라고 말하는 모습들을 심심치 않게 본다. (실제로 며칠전에 봤기때문에 하는말이다.)


실제로 나의 아버지는 서울대 가면 페라리를 사주신다고까지 하셨었다...후...

그 결과 요즘 NEAT족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교육도 받지않고 취업준비도 하지않는 취업적령기의 국민들을 일컫는 말이다.)
이는 어렸을적부터 자라서 어떤 일을 하고 사회에 어떤 도움이 되는 일을 할지 고민하지않던, 좋은 대학을 목표로 공부 공부 소리를 들어야 했던, 졸업 이후는 생각할 기회를 갖지 못했던 청소년들의 방황이 아닐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