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2. 5.

빈티지 클래식 브리프 케이스 Hartmann 브리프 케이스(서류가방)

어느날 갑자기 문득 서류가방에 꽃힌 저는 하염없이 브리프케이스를 검색했습니다.

그러다 문득 눈에 들어온 카멜 색상의 가죽의 브리프 케이스에 홀려 Hartmann 이라는 브랜드에 대해 몇시간이고 찾아보게 되었지요

Hartmann은 미국 브랜드이며 미국의Joseph S. Hartmann이라는 사람에 의해 1877년 설립되어 아직까지 이어져 오고있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이며 최근에 샘소나이트가 인수했다고 하네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제가 인상깊게 보았던 트위드 브리프케이스는 아직까지 생산이 되고있더군요... 꽤 고가에....(100만원 조금 안되는 가격이었던것 같습니다.)

저는 천성이 중고천성이라 그런지 새 브리프 케이스 보다는 적당한 사용감이 있지만 주인의 정성이 들어가 보존이 잘 된 그런 제품에 많은 매력을 느낍니다.

여러분도 이베이에서 이와 같은 제품을 찾다보면 15~20만원 정도에 멋스럽게 세월의 멋이 벤 Hartmann 브리프케이스를 발견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저도 역시 찾고 있는 중이며 조만간 구매 할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입니다.

자 그럼 이제 말을 줄이고 그 클래식한 자태를 같이 감상하시죠




이녀석이 트위드 천으로 마감이 된 Hartmann 브리프 케이스입니다. 양쪽 테두리에 가죽으로 마감이 되고 상단에 가죽 벨트로 벨팅된 모습이 매우 클래식 합니다. 브리프 케이스지만 트위드 천의 네츄럴한 질감때문에 케쥬얼에 들어도 전혀 손색없을듯한 자태 입니다. 이 제품은 좀 큰제품으로 여행용 트렁크로 나오는 제품도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브리프 케이스도 매력이 있지만 여행용으로 들고 다니면 정말 안성맞춤이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 제품은 현재도 Hartmann에서 생산을 하는 제품으로 새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이건 제가 꽃힌 또다른 Hartmann 브리프케이슨데요 전체가 카멜색 가죽으로 마감이 된 빈티지 브리프 케이스입니다. 안타깝게 현재 Hartmann 홈페이지에서 찾아볼수 없는걸로 보면 단종이 되지 않았나 싶은데요 네추럴 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정장에 매우 잘 어울릴것 같네요. 본 제품은 Hartmann 브리프케이스 중에서 가장 얇은 제품입니다. 좀 더 두꺼운 제품은 위의 트위드 버젼처럼 마감이 되어있고요 트위드 부분이 가죽으로 되어있습니다. 

조금씩 세월의 흐름에 따라 그 흔적을 하나 하나 세겨가는 가죽의 멋은 정말 매력적인것 같습니다. 만약 누군가 첫 직장생활을 시작했을때 이런 브리프 케이스를 준다면 정말 오랜 시간이 지나서도 그 느낌과 추억을 간직할 수 있을것 같네요

잘 관리해서 조금씩 세월의 흔적들이 멋스럽게 베인 이런 브리프 케이스를 들고다니는 분들이 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과 함께 간단한 Hartmann 브리프 케이스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